반응형

진매트릭스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매트릭스 기업에 대한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매트릭스 SK디스커버리와 백시 텍의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의 관계 사이며 백시 텍은 코로나 백신 아스타라 제네카를 연구 중인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분사한 곳으로 이 두기업의 지분을 보유한 진매트릭스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떠올랐습니다.

 

 

진매트릭스 기업정보

 

 

진매트릭스는 2000년 의약품, 진단체 및 신약 개발 사업체로 설립됐습니다. 2001년 벤처 기업으로 지정되어 대한 간호회 간염학술상, 대한민국 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하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2009년 코스닥에 상장한 뒤 다음 해에벤처기업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인유두종 바이러스 유전자형 검사가 신의료 기술로써 등재되었습니다. 현재 항바이러스, 항생물질 의약품, 식약 및 친환경 관련 기술, 코로나 진단키트 '네오 플랙스' 제조, 수출을 주 사업영역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의약품, 의료기기 수출이 작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진매트릭스의 체외진단 의료 8개 제품이 식품의약 안정청(KFDA)에 허가를 받았고 최근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 체인네오 플랙스(NeoPlex COVID-19)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2020년 네오 플랙스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CE-IVD) 인증을 획득했고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FDA-EUA)을 획득해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매트릭스 주가 전망

 

진매트릭스 주가를 1년 단위로 보았을 때 작년 1월 최저가 2,005원에서 올해 최고가 기준 35,500원으로 약 1770% 상승했습니다. 또한 3개월 단위로 보았을때 코로나 진단키트 네오 플랙스가 출시한 11월에 최고점 35,500원을 기록했습니다.

 

 

 

진매트릭스에 재무정보를 보면 2020년 3분기 9월 기준으로 작년과 비교해 봤을 때 매출액 345%, 영업이익 220%, 당기순이익 450% 증가했습니다. 또한 자산과 자본의 총계는 증가하고 부채총계는 감소하고 있으며 자본금도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보아 기업 운영에 긍정적인 성과를 보인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본금의 증가는 기업이 유동할 수 있는 현금도 증가하고 있어 제조와 수출을 하는 기업으로써 투자할 수 있는 자금이 증가하는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만을 보고 파악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총정리

kerithravine.tistory.com/194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총정리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트라 제네 가는 코로나 19 백신 중 최고의 가성비 백신이라고 불리는 백신입니다. 옥스퍼드 대학교에서는 지난 23일 2차 임상시험에

kerithravin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