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성이엔지 주가 및 산업분석 결과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압병실 관련주에 포함된 신성이엔지의 주가와 산업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음압병실이란 총 병실과 전실로 이루어져 있어 환자가 누워있는 병실의 기압을 낮춰 바이러스가 외부로 나가지 못하게끔 설계된 병실입니다. 한국의 코로나 19 환자가 며칠 새 1,000명대를 넘어가며 병실 부족 현상으로 음압병실 관련 업체들도 도우기 위해 나섰습니다. 또한 이동식 음압병실을 통해 병실이 부족한 지역으로 이동해 환자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는 반도체 공정 등에 사용되는 '클린룸 기술'을 최초로 국산화 시켰고 격리시설, 음압병실들에 이 기술이 사용되어 음압병실 관련주에 포함됐습니다

신성이엔지는 1977년 냉 난방기 공조기 사업을 시작으로 세워져 향온항습기, 제습기 등으로 사업범위를 넓혀간 기업입니다. 그 후 1980년 삼성전자의 반도체 장비 사업 의뢰를 받아 반도체 클린룸 개발에 성공하며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반도체 시장에 뛰어듭니다. 이후 합병과 분할을 지속해오다 1996년 증권거래소에 상장했습니다. 현재 신성이엔지는 반도체, 평판디스플레이와 같은 소재와 제품을 공정하는 제조공간의 공기청정도를 조절하는 기기 개발 및 설치를 담당하는 클린환경 사업부문과 태양광 에너지 사용 제품 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는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으로 나뉩니다. 

 

 

 

신성이엔지 산업분석

 

신성이엔지의 주력 사업중 하나인 클린품 사업은 먼저 반도체 공정, 평판디스플레이 제조 공장 내부 공기청정도를 조절하는 사업으로 시작해 지금은 이차전지 제조공장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한국 반도체 무역통계기구에 따르면 클린룸에 의존도가 가장 높은 반도체 시장은 반도체 및 메모리 단가가 하락해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한 2019년에 비해 2020년 +5.9%의 성장률로 반등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한 전기차등에 사용되는 2차전지와 코로나 19로 인한 가전제품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클린룸 산업도 동시에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코로나 19 바이러스 환자가 1,000명대를 넘어가며 수요시설이 부족해져 음압병실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내부 온도를 낮춰 병실안에 있는 바이러스를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하는 음압병실에 클린룸 기술이 적용되어 신성이엔지 주가 등 클린룸 사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신성이엔지 주가는 시가총액 7891억원코스피 222위인 기업입니다. 주가는 액면가 500원200,784,007주를 발행했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는 1년 기준으로 봤을 때 작년부터 8월까지 최저가 553원부터 1,793원 사이를 횡보하다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퍼진 9월부터 상승해 최고 4,400원까지 올랐습니다. 코로나 환자 격리와 관련한 음압병실이 이슈가 된 11월부터 주가는 4,000원 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매출액을 보는것 보다 앞으로 성장하는 반도체 산업과 코로나 19로 증가하는 음압병실 수요에 영향을 받을 신성이엔지 매출액을 분석해보는 것이 더 좋을 듯합니다.   

*신성이엔지 주가와 산업분석으로 본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음압병실 관련주 총정리 보러가기↓

음압병실 관련주 총정리

 

음압병실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압병실 관련주에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감염자가 한동안 잠잠하다 12월 둘째 주부터 갑자기 오르더니 역대 최대치 600명 이상 발생했습니

kerithravin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