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광약품 주가 및 산업분석 전망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인 부광약품 주가와 산업분석을 통한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제약회사들의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8월 부광약품의 항바이러스 치료제 '레보비르'를 코로나 19 치료제로써 특허로 등록했습니다. 레보비르는 '코로나 19 바이러스 치료를 목적으로 L-뉴클레오사이드 용도'로 특허 등록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전 세계에서 4번째로 개발된 항바이러스제인 동시에 최초 B형 간염 치료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보 미르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이미 안정성과 효능은 이전부터 인정받아왔기 때문에른 신약개발에 비해 시간이 단축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지난 4월 국내 2차 임상 승인을 받아 중등도 환자 60명, 대조군 20명을 대상으로 실험이 진행되고 있는 중이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기사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1960년 부광약품은 의약품, 의약외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이후 생명공학과 관련된 연구개발사업으로 범위를 확장해 1988년 상장되었습니다. 주력제품으로는 레가논, 치옥타시드, 덱시트, 오르필, 액시마 등이 있습니다. 또한 2014년 부광약품은 덴마크에 중추신경질환 치료제 개발하고 있는 전문기업 '콘테라 파마'를 약 34억 원에 인수했으며 현재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파킨슨병과 관련한 치료제의 2차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콘테라파마의 중심 경영진 대부분을 교체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제약사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사내이사로 세계적인 중추신경 개발기업 룬드백의 연구개발팀 부사장 출신인 '토마스 세이거'를 영입했습니다. 부광약품은 내년 연말 콘테라 파마의 국내 주식시장 상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 레보비르 전망

 

 

 

 

 

부광약품의 신약 레보비르의 코로나 19 치료제 등록여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항바이러스제로 인체 내 침투한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복제를 억제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는 레보비르는이미 그 약효에 대한 안정성은 보장되어 있어 다소 빠른 개발 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메디코파마 저널에 따르면 4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중증도 환자 60명을 대상으로 한 2차 임상시험과정도 순탄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국내 식약처에 코로나 19 치료제로 2차 임상 승인을 받은 제품 24개 중 레보비르는 가장 먼저 2차 임상에 진입했고 예상하지 못한 큰 변수가 생기지 않는 한 빠른 코로나 치료제 긴급 사용 승인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존 레보비르 2차 임상실험계획은 4월~10월로 예상했지만 예상치 못한 변수로 안 해 올해 안에 마무리할 가능성이 낮아졌습니다. 레보비르의 대조군으로 사용되던 히드록시 클로로퀸미국 식품의약국 FDA의 긴급사용 승인 취소로 인해 의약품 시장에서 빠지게 되어 대신 위약(가짜약)으로 교체하게 되면서 실험 기간이 길어졌습니다. 위약으로 교체할 경우 레보비르의 효능을 뚜렷이 입증할 가능성은 높지만 임상시험 참여자들이 위약을 투약하기 꺼려하면서 지원자를 모집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부광약품 주가 

 

부광약품 주가 - 12/22~12/29

 

 

부광약품은 시가총액 1조 7,701억원에 코스피 139위인 기업으로 액면가 500원에 총 64,837,978주를 발행했습니다. 최근 부광약품은 주당 1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어로 배당금은 총 62억 2,507만 원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부광약품 주가 - 3개월

 

 

9월부터 24,000원대를 유지하던 부광약품 주가는 지난 10월 2차임상과정이 연기되며 소폭 하락했지만 덴마트 자회사 콘테라 파마의 중심 경영진 다수를 교체하며 국내 코스피 시장 진입 목적을 밝히며 주가는 최고가 32,713원을 기록했습니다. 세계적인 중추신경치료제 제조기업 룬드백의 부사장 토마스 세이거 박사, 앤더스 엘방박사등을 영입해 신약개발 시기를 좀 더 앞당기고 개발 효율 증가를 목표로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부광약품 주가 - 1년

부광약품 주가의 1년간 횡보를 보면 최저가 11,285원에서 2차 임상승인을 받아 진행한 4월 20,000원대로 올랐습니다. 그 후 8월 코로나 19 치료제 특허등록되며 최고가 42,537월까지 상승한 뒤 평균 27,000원대를 횡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보러 가기

 

영진약품 주가 및 산업분석 전망은?

 

영진약품 주가 및 산업분석 전망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영진약품 주가 및 산업분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진약품은 코로나 치료제와 관련된 약품을 가지고 있어 국내 코로나 19 치료제 관련주에

kerithravine.tistory.com

한미약품 주가 및 산업분석 전망은?

 

한미약품 주가 및 산업분석 전망은?

안녕하세요 오늘도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된 한미약품 주가와 산업분석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8월 한국 바이오 협회에서는 북경한미약품의 진해거담 치료제로 승인

kerithravine.tistory.com

광동제약 주가 및 산업분석 결과는?

 

광동제약 주가 및 산업분석 결과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동제약 주가와 산업분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10월 광동제약의 포비돈 요오드 액을 주성분으로 하는 베타딘 인후 스프레이가 코로나 19 바이러스 억제 효과

kerithravin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