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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주가 및 산업분석 전망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선업 관련주로 포함된 삼성중공업 주가와 산업분석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삼성중공업은 주력 선박을 중심으로 제품을 간소화했고 매분기 대형 수주를 따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이끌기에 성공했습니다. 현재 발표된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 정책으로 인해 액화 천연가스 선박(LGT) 수요가 증가하면서 삼성중공업의 선박 발주량의 기대감도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11월과 12월초까지 각각 3조 2,184억 원, 1조 6,647억 원을 벌어들인데 이어 21일부터 3일간 총 1조 6,300억원에 달하는 LGT운반선 8척을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이로 인해 3분기 삼성중공업 주가는 35%가량 상승했습니다.

 

 

 

삼성중공업 산업분석

 

 

1977년 삼성중공업은 일반유조선, 특수선, LNG선과 같은  선박, 해양플랜트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범위로 활동하는 기업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1983년 대성중공업, 삼성조선, 삼성중공업을 통합하며 지금의 삼성중공업을 이루었습니다. 주력 판매 제품으로는 컨테이너선, 드릴십, 유조선, LNG선등이 있습니다.

 

 

LNG선

2020년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조선업이 큰 타격을 입으며 3분기 글로벌 조선업체 발주량은 지난해보다 990톤 감소한 1870톤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영향을 받은 삼성중공업도 3분기 매출 1조 6,769억 원에 영엉손실 13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 적자 7,077억 원에 비해 적자폭을 많이 감소시켰지만 여전히 적자행진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이후 4분기 삼성중공업은 같은해 12월 1조 6,300억 원에 달하는 액화 천연가스 선박(LGT) 8척 수주를 단 3일 만에 따내며 흑자 전황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아프리카에서만 8,150억 원어치 액화 천연가스 선박 4대를 수주했으며 이는 지난해 매출액보다 11% 상승한 값입니다. 삼성중공업은 두 달새 4조 8,500억 원에 달하는 23척을 수주를 기록했으며 지난에 목표 85억에 65%를 채웠습니다.  

 

 

탱커선박

한 증권사는 최근 내전이 종식한 리비아에 원유 생산량은 최근 두달사이에 10만 배럴에서 124만 배럴로 증가했으며 이는 탱커 선박 수요 증가로 이어질 것이며 삼성중공업이 가장 큰 수혜가 예상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세계 셔틀탱커 시장점유율 45%로 세계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1/5~1/11

 

삼성중공업 주가 3개월

삼성중공업은 시가총액 4조 4,793억원에 코스피 69위인 기업으로 액면가 5,000원에 총 630,000,000주를 발행했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3개월치를 보면 10월 전 최저가 5,010원을 횡보하다 세계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 정책과 관련해 액화 천연가스 선박(LGT) 수요가 급증하며 주가는 7,000원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이후 12월 3일간 판매량이 1조 6,300억 원을 기록하며 주가는 7,690원까지 상승했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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